언제나 날씨는 맑음

그 여자네 집, 박완서 본문

소리내어 책 읽기

그 여자네 집, 박완서

DidISay 2012. 5. 8. 10:56

 

첫사랑이란 말이 스칠 때마다 지루한 시간은 맥박 치며 빛났다.

.

.

.

 

나는 이것저것 좋은 나들이옷을 꺼내 입고 거울 앞에서 나를 비춰보았다.
어떤 옷은 점잖아 보이고, 어떤 옷은 촌스러워 보이고,
간혹 요염해 보이는 옷도 있었다.
다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 남자가 나에게 해준 최초의 찬사는 구슬 같다는 것이었다.
나는 다시 한 번 구슬 같은 처녀이고 싶었다.

 

 

그 남자네 집, 박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