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날씨는 맑음

늘근도둑이야기(2013)-윤상화, 한동규,이현걸 본문

그들 각자의 무대

늘근도둑이야기(2013)-윤상화, 한동규,이현걸

DidISay 2013. 2. 23. 22:58

2월엔 장진의 연극만 연달아 보게 되었는데,

'서툰사람들'과 '늘근도둑이야기' 모두 코믹한 성격이지만

내용이 많이 달라서 다행히 질리는 느낌없이 재밌었다.

 

 

대통령특사로 풀려나게된 사기꾼과 금고털이범 콤비가

권력자의 미술관을 털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

 

장진의 연극 중 가장 정치풍자적인 성격이 강한 편이었는데,

그렇다고 해서 대놓고 시사성이 드러나는 작품은 아니라서

무겁거나 딱딱한 느낌은 아니었다.

 

 

다만 미술작품과 화가를 언급하는 장면이 있고,

재계인사나 정치인들을 이야기 하며 웃기는 장면들이 있어서

학생들이 보기엔 좀 어렵지 않을까 싶었다.

 

 

 

 

배우들의 호흡이 참 좋았던 연극.

1열 중앙에서 봤는데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장면이 많아서 더 즐거웠던 :D